2017. 5. 30. 16:02

안녕하십니까,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입니다.

서울대학교 아시아에너지환경지속가능발전연구소(AIEES)에서는

 

오는 6월 8일(목) 제27차 지속가능성집담회 TOSS(Talks on Sustainability & SNU)를 개최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드리오니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 드림.

 

 

Posted by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
2017. 5. 30. 15:27

안녕하십니까,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입니다.

에티오피아 적정과학기술거점센터(Center for appropriate technology for water and agriculture in Ethiopia)

센터장 모집 공고를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 및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 드림.

 

[에티오피아 적정기술거점센터 센터장 초빙 공고 (재공고)]

 
아주대학교는 미래창조과학부/한국연구재단의 개도국 과학기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에티오피아에 『에티오피아 적정과학기술거점센터 (Center for appropriate technology for water and agriculture in Ethiopia)』를 설립하여 에티오피아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에티오피아의 지역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센터장을 초빙하고자 합니다.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모 바랍니다.
 
1. 대상
 ○ 직 위 : 에티오피아 적정과학기술거점센터 센터장 
 ○ 근무지 : 에티오피아
 ○ 임 기 : 2017년 7월 중 ~ 2021년 3월 31일 (계약단위: 1년)
  ※ 매년 센터장 외부평가를 실시하고 평가결과 우수 시 연임 가능
 ○ 업무내용
 - 에티오피아 적정기술거점센터 조직 운영 및 관리 총괄
 - 적정기술 관련 연구개발 및 사업화 기획 및 수행 (수처리기술, 관개시설기술, 적정농업기술 등)
 - 에티오피아 현지 유관기관과의 협력 업무

2. 보수 및 근로조건
 ○ 보 수 : 협의 후 결정
 ○ 근로조건 : 근로기준법과 아주대학교 계약직 직원 취업 규칙 및 에티오피아 적정기술거점센터 업무 규정에 따름
 
3. 응모자격
 ○ 기업?대학?연구소 등에서 독자적 프로젝트 수행 유경험자
 ○ 영어로 행정지휘 가능한 자
 ○ 석사학위 이상의 유경력자 (박사학위 소유자 우대)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우대사항>
 ○ 개도국 국제개발협력사업 등 추진 경험자
 ○ 은퇴 이학/공학교수
 
4. 전형방법 : 1차 서류 평가 및 2차 면접 평가
 ○ (1차 평가) 서류 평가
 - 서류 제출 기간 : 2017년 5월 29일(월) ~ 2017년 6월 9일(금)
 - 제출 서류
 ▷ 이력서 또는 C. V. 1부 (자유 형식)
 ▷ 자기소개서 1부
 ▷ 경력증명서(해당자에 한함)
 - 제출방법 : 전자 메일로 제출
 ▷ 전자 메일 : gwyam@ajou.ac.kr
 ○ (2차 평가) 면접평가 : :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 일시 및 장소 개별 통보
 
5. 기타
 ○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에는 임명을 취소할 수 있음
 ○ 문의처 : 아주대학교 환경안전공학과 신귀암 교수 (010-8902-2857) 

 

170530 에티오피아 적정기술거점센터 센터장 초빙 공고 (재공고).pdf

 

Posted by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
2017. 5. 12. 09:29

안녕하십니까,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입니다.

 

다가오는 5월 23일 개최하는 "KOICA 2017 CTS프로그램 1:1 컨설팅데이 행사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 드림.

 

- 아           래 -


안녕하세요

한국국제협력단(KOICA) 혁신사업실입니다.

 

CTS프로그램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국내혁신가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지고 해외 창업을 지원하여 개발도상국의 어려운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자 만든 프로그램으로, 2017CTS프로그램 공모형 사업 제안서를 67(18:00)까지 접수받고 있습니다.

동 공모 사업에는 기술 기반 예비창업자, 기술스타트업, 기술기반 소셜벤처 등이 지원할 수 있으며 사업에 선정되면 은행권청년창업재단(D.CAMP) 내 창업 공간과 함께 Seed1(기술개발사업)은 최대 3억원, Seed2(시범사업)는 최대 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523(,14:00-17:00) 1:1컨설팅데이를 개최하여 CTS프로그램 공모형 사업에 관한 개별 상담을 진행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컨설팅 분야는 CTS 사업 전반 및 교육, 보건/IT, , 에너지, 농어촌 개발로, 각 부스 당 20분씩 최대 2회의 개별 컨설팅이 진행됩니다.

컨설팅 주제별 컨설턴트는 1인으로 각 시간대별 1팀만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 사전등록 페이지: http://bit.ly/2pS46OY

 ▷ 2017 KOICA CTS프로그램 홍보 영상 바로가기: http://koica-cts.com/archives/1657

 

보다 상세한 내용은 CTS공식 홈페이지(www.koica-cts.com) 내 안내서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KOICA 혁신사업실 배상

 

 

Posted by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
2017. 5. 12. 09:27

안녕하십니까,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입니다.

충청남도에서는 에너지 저소비, 친환경, 삶의 질 향상과 관련된 실효적 정책을 시행하고 환경보전 가치와 편익의 나눔실천 확산을 위해 적정기술을 보급, 확산하고자 2016년 [적정기술공유센터]를 건립하였습니다.

관련하여 적정기술공유센터의 운영자를 선정하여 운영할 계획으로 설명회를 개최하오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 드림. 
 

                               -  아   래 -
 

* 일시/장소 : 2017년 5월 15일(월) 14:00 / 적정기술공유센터 강의세미나실(1층)

                   (충남농업기술원 내, 충남 예산군 신암면 종경리 351-1)

* 참석대상 : 약 30명(적정기술 협동조합별 대표, 관련 기관,단체, 참석 희망 도민)

* 주요내용 : 운영자 선정 방법, 절차 및 일정 등 관련 사항 안내, 적정기술 공유센터 현장 안내 등 

* 문의사항 : 황효성 주무관(041-635-4418)

 

 

개최계획.hwp

운영자 선정 안내.hwp

 

Posted by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
2017. 5. 2. 12:55
안녕하십니까,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입니다.

대한환경공학회에서는 오는 11월 15일(수)~17일(금)까지 제주 ICC에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대한환경공학회의 IEEC 2017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 드림.

 

 

Posted by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
2017. 5. 2. 12:54
안녕하세요,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입니다.
EKC 2017 에서 I-DREAM 이 EKC 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과학교실 (적정기술캠프)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 드림.


-  아       래  -

오는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개최되는 EKC 2017 에서 I-DREAM 이 EKC 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과학교실 (적정기술캠프) 와 함께, 4개의 세션으로 구성된 동반성장 발표세션들이 제안되었습니다.
  • 세션 1  저소득 지역사회의 생활환경 개선 - 바이오가스 시스템의 활용 (유럽 에너지/환경 전문분과와 공동으로 주관함)
  • 세션 2  흙건축을 통한 주거환경 개선 (유럽 건축 전문분과와 공동으로 주관함)
  • 세션 3  스마트 농업과 이의 사회적 영향
  • 세션 4  중고생 과학실험 발표대회
이번 기회에 여러분들과 함께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진행하시는 동반성장 프로젝트들을 소개하고, 유럽과 함께 협력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을 만들어주실 것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특히나, 7월 29일 토요일 오전에 진행되는 세션 4 -  중고생 과학실험 발표대회에는 부모님과 함께 참석하는 중고생 청소년들이 학교에서나 방과후 활동으로 진행하여 본 각종 과학기술실험에 관한 소개와 이를 통하여 배운 점들을 발표하는 기회로 제공되는 시간입니다. 주위에 참석이 가능한 청소년들에게 많은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이러한 동반성장 세션들의 주제 발표, 또는 동반성장/적정기술과 관련된 주제로 유럽과 한국의 협력관계에 관하여 논의를 하고자 하는 내용이 있으시다면, EKC 2017 웹페이지 (www.ekc2017.org) 를 통하여 페이퍼 등록을 부탁드립니다.

PS. 동반성장 세션들의 운영과 함께 I-DREAM 에서는 이번 EKC 2017의 과학교실로 적정기술 캠프를 운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www.idream4all.org / www.idream4all.eu)

 

EKC2017_ID_Program r4.pdf

 

Posted by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