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0. 11. 14:31

사랑의 열매-()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 나눔과꿈 사업 두 번째 이야기에 이어, 세 번째 이야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 2019 사랑의 열매 나눔과꿈 사업 교량 준공식 ]

(사)국경없는과학기술자회가 진행하고 있는 사랑의열매 나눔과꿈 사업, “캄보디아 고립 마을 주민의 삶의 질 개선과 소득 증대를 위한 적정기술 마을 조성 사업”으로 캄보디아 시하누크빌에 있는 고립 마을인 봇뱅 마을에 교량을 건축하였다. 봇뱅 마을 이장, 면장, 봇뱅 학교 교장, 라이프대학교 총장이 참석한 자리에 교량 준공식을 진행하였다. 출퇴근, 병원 방문 등 시내로의 접근이 불편했던 봇뱅마을 주민들에게 무엇보다 기쁜 소식이 되었다.

 

 

 

[ SEWB 캄보디아 적정기술 해외봉사단 파견 ]

 

()국경없는과학기술자회 2019 적정기술 봉사단이 727()-83() 78일간 캄보디아 시하누크빌 봇뱅마을로 봉사활동을 다녀왔다. ()함께한대와 연합하여 함께 캄보디아로 떠났다. 봇뱅마을 학교에 에너지 설비를 설치하여 교실에 선풍기를 켤 수 있게 되었고, 학생들은 지급받은 배터리를 수업 시간동안 충전하여 집에서도 휴대용 램프 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식수 설비를 설치하여 정수된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게 되었다.

 

 

 

[ 2019 SEWB 캄보디아 적정기술 봉사단 사전 준비 ]

 

 

봉사단 오리엔테이션 및 사전교육 1.

 

 

629(), ()국경없는과학기술자회는 ()함께한대와 연합하는 캄보디아 해외봉사단의 첫 번째 단체 사전 교육 모임을 공동으로 진행하였다. 2019 캄보디아 해외봉사단 개요, 캄보디아 해외 봉사 시 주의해야할 사항 및 준비 사항들을 공유하는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봉사단 사전교육 2.

 

 

76(), 2019 캄보디아 해외봉사단을 위한 두 번째 사전 교육을 진행하였다. 성인지 교육과 안전 교육을 진행하였다. 봉사활동 시 현지인들과 소통하기 위해 크메르어 교육을 진행하였다.

 

어린이교육팀과 적정기술팀 각각 팀별로 모여 7월 말까지 약 3주간의 봉사활동 준비모임을 계획하고, 봉사단에 지원한 계기, 기대하는 부분, 적정기술 활동 경험 등에 대해 나누며 서로에 대해 알아가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단 준비모임

 

 

SEWB 적정기술 봉사단은 78일부터 봉사단 출국 전인 26일까지 약 3주간 준비모임을 진행하였다. 적정기술 봉사단원 학생들은 식수 전문 업체 ()필로스 그리고 에너지 전문 업체 YOLK에 직접 방문하여 캄보디아 시하누크빌 봇뱅마을 학교에 설치할 식수에너지 설비를 공부하고, 기본 원리와 설치 방법 등과 관련하여 교육을 받았다. 학생들끼리 준비모임을 진행하여 부족한 부분을 스터디하고, 서로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Posted by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